몬스터 - Lv60~Lv99
검은 그림자 군단
왕릉의 유물을 약탈하기 위해 헌원이 보낸 마구니 자객들. 날래고 빠르며 어둠 속으로 은신하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. 백병전, 육박전에 능하며 적을 암살하는데도 탁월한 능력을 지닌 정예 병사들이다.
-
장승 얼굴의 상급 도깨비 (Lv 51) 무서운 얼굴의 도깨비는 쫙 째진 눈. 날카로운 이로 험상굿다. -
징을 등에 맨 상급 도깨비 (Lv 51) 농악과 풍류를 즐기는 도깨비들은 추수철이나 나라의 큰 날에는 사람 행색을 하고 등에 징을 맨 채 저잣거리로 나선다.
이 놈들은 농악에 심취하여 등에 맨 징을 두들기며 놀다가 사람들에게 들켜 내빼기 일수다.
놀기 좋아하고 착한 놈들이지만 산에 적의를 품은 사람들을 미워한다.
등에 큰 징을 매고 악인을 혼내줄 때는 나무 몽둥이를 든다. -
고주망태 상급 도깨비 (Lv 51) 도깨비들 중에는 술을 좋아하는 놈들이 많다.
종종 도깨비들은 사람들이 빚은 술을 훔쳐 마시고는 술에 취에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며 놀다 사람들에게 그 모습을 들키곤 한다.
그렇지만 술에 취한 도깨비라고 해서 얕잡아 볼 수 없는 것은 확실하다. -
흑오탈을 쓴 상급 도깨비 (Lv 51) 도깨비들의 영지는 신성해야 한다.
외부인들로부터 그들의 영지를 지키는 것은 검은 까마귀 탈과 검은 표범의 탈을 쓴 도깨비들이다.
그 중 검은 까마귀의 탈을 쓴 도깨비는 날카로운 발톱으로 침입자를 찢어 죽인다. -
흑표탈을 쓴 상급 도깨비 (Lv 79) 검은 까마귀 탈을 쓴 도깨비와 함께 검은 표범의 탈을 쓴 도깨비는 두개의 도끼로 침입자를 잔혹하게 물리친다. -
키가 팔대장만한 상급 도깨비 (Lv 79) 도깨비들 중에 유난히 키가 큰 녀석들로 다른 녀석들보다 머리 하나는 더 나와 있으며 이 놈들은 저희들 키만큼 커다란 극을 들고 다니는데 이 풍채가 위엄 있어 도깨비들의 영지를 적의를 가진 자로부터 보호 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다.
이 도깨비 놈들이 극을 한번 휘두르면 천지가 진동하고 산짐승, 날짐승들이 놀란다고 한다. -
도깨비 상급 수호령 (Lv 80) 도깨비들은 죽어서 수호령이 된다. 령이 된 도깨비가 다시 한번 죽게 되면 어르신이 되는데 도깨비들의 죽음은 그들이 원한다고 이루어지지 않는다.
도깨비들의 령은 오직 선택 받은 그들만이 죽을 수 있고 이 죽음은 어르신이 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도깨비들에게 죽음이란 신성한 것이다.
수호령들은 도깨비들에게 존경 받는 존재다. -
호위 도깨비 수호령 (Lv 80) 도깨비 어르신을 호위하는 도깨비 수호령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