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VP
비무 시스템이란?
비무 시스템을 이용하여 플레이어들간의 대결 (1:1, 3:3, 6:6)을 할 수 있습니다.
대결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자신들의 대전 기술과 전략을 키워 더욱 재미있는 대전을 즐길 수 있으며, 명예포인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.
개요
비무시스템은 아래 순서대로 이루어 집니다.
대회 신청 > 대회 준비 > 결투장 이동 > 결투장 시작 > 결투 종료 |
---|
비무 순서
대회 신청
NPC를 통해 참여 등록(1:1 / 3:3 / 6:6)을 합니다.
단, 1:1은 레벨 별로 등록과 결투가 이루어집니다. (해당 레벨이 아니면 등록이 불가능합니다).
구분 | 레벨 구분 | 시작시간 (일요일) | 비고 |
---|---|---|---|
1:1 | 50~79 | 오후 6:00 | 1:1 경기장에서 시작 |
88~99 | 오후 7:00 | ||
100 이상 | 오후 8:00 | ||
3:3 | 50 이상 | 오후 9:00 | 3:3 경기장에서 시작 |
6:6 | 50 이상 | 오후 9:00 | 6:6 경기장에서 시작 |
- 이 때, 한 캐릭터가 결투등록을 중복(1:1, 3:3, 6:6)으로 할 수 없습니다.
- 접수 가능 시간 : 월요일 0:00 ~ 일요일 0:00 등록 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.
- 레벨 50 이상만 등록 가능합니다. 최대 100명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참여자 페널티 : 참여자 중 2위 이상을 5번한 캐릭터는 1회씩 참여가 제한되게 됩니다.
참가비
구분 | 1:1 | 3:3 | 6:6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레벨 | 50~79 | 80~99 | 100 이상 | 플레이어당 10,000 |
플레이어당 10,000 |
참가비 (자모전) |
5,000 | 6,000 | 7,000 |
참가비는 선택되지 않더라도 돌려 받을 수 없습니다.
대회 준비
등록된 캐릭터들 중 NPC가 랜덤으로 추첨하여 결투에 참가하는 캐릭터를 선발합니다.
단 전 대회에서 2강에 들었던 플레이어가 신청을 했을 경우, 자동으로 선발됩니다. (1:1의 경기에만 적용됩니다.)
2위 이상을 5번한 캐릭터는 제외
※ 등록된 플레이어가 모자라 최소 총 참여자 수가되지 못하면 결투가 진행되지 않고 종료됩니다.
※ 최소 총 참여자 수를 만족하여 경기가 시작하였지만 경기 시작 후 자신의 상대가 없을 경우, 부전승으로 자동으로 승리하게 됩니다.
구분 | 최소 총 참여자 수 | 최대 총 참여자 수 | 비고 |
---|---|---|---|
1vs1 | 16명 | 32명 | 16강부터 시작 |
3vs3 | 5팀 | 8팀 |
8강부터 시작 |
6vs6 | 5팀 | 8팀 | 8강부터 시작 |
결투 시작 시간 전 1시간 전에 결투 참여자(선정자)를 볼 수 있습니다.
1:1 비무 룰
1:1 비무의 최소 인원인 16명이 모두 채워지지 않을 경우에는 명예 보상 포인트를 지원자 수대로 지급받습니다.
단 지원자가 8명(8명~15명만 지원 했을 경우) 이상일 경우에만 적용되어 포인트를 지급하며, 7명 이하일 경우에는 현재와 마찬가지로 보상 없이 비무만 열리지 않게 됩니다.
인원 | 100이상 | 80~99 | 50~79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
8명 | 613 | 525 | 438 | 각자에게 모두 지급 |
9명 | 544 | 467 | 389 | |
10명 | 490 | 420 | 350 | |
11명 | 445 | 382 | 318 | |
12명 | 408 | 350 | 292 | |
13명 | 377 | 323 | 269 | |
14명 | 350 | 300 | 250 | |
15명 | 327 | 280 | 233 |
결투장 이동
선정된 플레이어는 결투 시작 5분전에 해당 결투장의 대기실로 소환됩니다.
※ 이동 전에 메시지로 대상자의 화면에 표시로 공지
※ 관람을 원하는 플레이어는 NPC를 클릭하여 대기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※ 결투 대회가 종료되면 대기실로의 이동이 불가능합니다.
참고 1.
참고 2.
참고 3.
소환된 플레이어는 대기실에서 1분간 대기하고 결투를 시작하게 됩니다.
결투 시작
결투가 시작되면 5분간 많은 점수를 낸 팀 또는 개인이 승리하게 됩니다.
점수 계산은 아래와 같습니다.
구분 | 판정 | 비고 |
---|---|---|
적을 죽였을 때 | +10 | . |
적에게 죽었을 때 | -3 | . |
각 팀(또는 개별)의 점수와 남은 시간은 화면 중앙에 표시됩니다.
결투 종료
- 결투 시작 5분 후, 점수가 높은 팀(또는 개인)이 승리하게 됩니다.
- 결투에서 승리하면 일정한 점수의 명예포인트를 받습니다.
보상
1:1 결투의 레벨별보상
구분 | 100이상 | 80~99 | 50~79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
1등 | 4900 | 4200 | 3500 | 다수(팀)일 경우 각자에게 모두 지급 |
2등 |
2450 | 2100 | 1750 | |
3등~4등 | 1225 | 1050 | 875 | |
5등~8등 | 490 | 420 | 350 | |
9등~16등 | 245 | 210 | 175 | |
17등 이하 | 182 | 156 | 130 |
3 :3 결투의 보상은 다음과 같이 승리자에게 보상점수(명예점수)를 부여합니다.
등수 | 명예점수 | 비고 |
---|---|---|
1등 | 1,500 | 다수(팀)일 경우 각자에게 모두 지급 |
2등 | 1000 | |
3등~4등 | 300 | |
5등~8등 | 200 |
6:6 결투의 보상은 다음과 같이 승리자에게 보상점수(명예점수)를 부여합니다.
등수 | 명예점수 | 비고 |
---|---|---|
1등 | 1000 | 다수(팀)일 경우 각자에게 모두 지급 |
2등 | 500 | |
3등~4등 | 300 | |
5등~8등 | 100 |
보상은 결투(토너먼트)가 모두 종료한 후에 지급합니다.